변비 증상으로 화장실에 못 간지 오래되어 마음 고생이 많으신 분에게 희소식이 될 변비 이야기인데요. 제가 우연하게 알게 된 아주 심한 만성 변비 증상 탈출 방법입니다. 아마 이 방법이 꼭 통할 거라 생각합니다.
전 여건 상 사실 밥을 많이 먹지 않습니다. 그냥 허기를 면하는 정도로 보면 될 것니다. 그런데 아침엔 꼭 대변을 볼려고 억지로 좌변기에 오래 앉아 힘을 주다보니 나도 모르게 항문 괄약근에 압력이 가해져 치질이 걸린 것도 모르고 지내다가 치질 수술을 3개월 전에 받았답니다.
아주 심한 만성 변비와 치질이 약간 연관성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자신의 변비 증상에 맞는 대변 상태 알아보세요.
화장실에서 대변을 본 후 처다보면 여러가지 모양이 나오지요. 대표 차트 상 변비가 없는 상태에서도 어떤 땐 1 번 – 토끼똥 변비 , 2번 – 울퉁불퉁 소시지 , 3번 – 물은 울퉁불퉁 변 , 4번 – 긴 바나나 . 그날 그날 몸 상태나 섭취한 음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선 1번 , 2번은 변비에 해당 되고 , 3번 4번은 정상 대변입니다.
토끼똥 변비 증상
위 언급한 1번 토끼똥 변비 증상은 대변이 잘 움직이지 않아 발생되는데요. 아래쪽에 변비에 좋은 음식에 언급한 식생활 습관도 좋구요.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건강 보조제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 5번 – 물은 똥 , 6 번 – 조각 변 7 번 – 설사 ,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또는 다른 증상에 의해 위와 같은 대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심한 만성 변비 증상
하루에 한번 정도 대변을 보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했지만 막상 화장실에 가면 대변이 나오지 않고 .. 답답한 심한 만성 변비증상 ( 복부팽만감 , 복부통 , 방귀 ) 이 최소 1주일에서 그 이상으로 지속되는 경우 의사진료 이전에 변비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시원한 숙변을 보시기 바랍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신선한 물 ( 2 리터 )- 충분한 수분 성취가 대변을 묽게 만들어 소장 대장을 잘 지나가게 만들고 변비 직방에 도움되므로 하루 최소 물 8잔 정도 꼭 드셔야합니다.
식이섬유 풍부한 과일 – 배 , 사과 , 바나나 , 오렌지 , 토마토 ( 식이섬유 와 복합 탄수화물 함유 ) , 감 ( 홍시 – 수분이 많음 ) , 무화과 ( 식이섬유 와 천연 설탕 ) , 고구마 (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풍부)는 변비를 완화시켜줍니다.
녹색 잎 채소 (시금치 , 케일 , 브로콜리 , 풋고추 ) , 당근 ( 베타카로틴 과 식이섬유 ) 은 만성 변비 증상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 식품과 더불어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양파와 마늘 도 장 건강을 좋게 만들어 주므로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곡물 ( 현미 귀리 보리 콩 등 ) 같은 식이섬유 와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 ) 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지방은 변비 증상을 직빵 해결 음식을 손 꼽을 수 있습니다.
산책과 유산소 운동 , 스트레스 ( 폭식 주의 ) 관리 , 식사량 조절 , 충분한 수면 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아침 , 점심 , 저녁 식사를 소량으로 드시고 운동까지 잘 마무리한 하루 중 저녁 시간이 문제입니다. 야식 ,회식 등 이런 경우 모임을 최대한 적게 계획하시고 , 회식이 있다면 힘드시겠지만 위장과 간에 부담이 되는 음식 ( 술 , 기름진 고기 안주 ) 또한 절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 여기서 잠깐 >>
단 , 물을 많이 섭취하면 안되는 신부전증 환자분 , 기타 질환을 가지 신 분들은 별도 만성 변비증상 해결 방법을 의료진과 상의하셔야 합니다.
만성 변비 해결 생활습관
심한 만성 변비 증상, 직빵 해결 할려면 위의 식품들을 식단에 추가하여 식이섬유 많은 식품과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변비 증상에 도움 않되는 육류 위주 식단이나 다이어트 목적의 적은 양의 식사 , 또는 불규칙한 음식 섭취도 변비 증상을 유발하는 나쁜 식습관이므로 이 점 잘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만성 변비 직빵 야식 음식
그리고 가장 중요한 8시 이후나 잠자기 전 TV 또는 기타 맛있는 음식을 보고 아주 강한 허기를 느낄 때 이럴 때가 문제인데요. 본인의 경우 배가 엄청 고플 때 그냥 참지 않고 마른 김 ( 소금이 안 들어간 김 ) , 즉 김밥 용 김 같은 굽지 않은 김을 물과 함께 먹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날 대변 색깔도 노랗고 딱딱하지 않고 항문에서 나올 때 힘주지 안아도 아프지 않고 부드럽게 잘 나오는 걸 느낍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늦은 시간 야식보다는 변비 증상 해결 음식으로 위 부담이 없는 김 ( 수용성 식이섬유 ) 도 좋고 이외 곤약 쫀드기 같은 간식거리를 준비해뒀다 . 물과 함께 배고픔을 해결하면 식이섬유질로 인한 대장 청소도 잘 되고 숙변에 도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김과 같은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과 만나면 부피가 엄청나게 불어남.
포만감 배고픈 해결 >> 쫀드기 간식 << 알아보기
식이섬유많은 변비 직빵 음식 >>> 바나나 효능 검은 색 반점이 좋은 이유와 365일 활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