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래 효능 , 참다래는 비타민 C, 식이섬유,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등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갓 수확한 참다래는 단단하고 맛이 없지만 숙성 과정을 거친 참다래는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워 지고 당도도 높아집니다.
참다래의 항산화 작용은 체내 노화 억제 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참다래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참다래 효능 – 항산화 물질 풍부
1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과 비타민 C 효능
세포 노화 억제 , 체내 활성산소 제거 , 항산화 및 항염 작용 ,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 등 각종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식이섬유와 칼륨, 카로틴, 비타민 등 다량 함유.
식욕 억제와 대사 촉진에 효과적이며, 체내 노폐물 제거 능력도 높아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3 베타카로틴 일종인 카로티노이드가 고농도로 함유로 눈 건강 및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4 참다래의 비타민 C 성분은 피부진정, 수분 공급, 피부 톤 개선에 좋습니다.
5 식이섬유 변비예방 음식이라 섭취 후 소화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참다래 100g 당 영양성분
비타민 C – 약 100mg ~ 200mg
식이섬유 – 약 3g ~ 4g
폴리페놀 – 약 20g ~ 60g
카로티노이드 – 베타카로틴의 경우 약 3,000μg ~ 10,000μg
참다래 재배 원사지의 토양과 기후 환경에 따라 영양성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참다래 원산지
동남아시아 , 뉴질랜드 , 중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참다래를 생산하고 있지만 수입산에 비하면 생산량이 적답니다.
수입산 뉴질랜드 제스프리 그린키위 , 골드키위 나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재배되는 참다래 일명 키위는 11월~5월까지 수확을 합니다.
참다래 숙성 시키는 방법
참다래 효능은 숙성되면 더 배가 된다.
참다래를 맛있게 먹을려면 반드시 숙성을 시켜야한다. 적정 참 다래 숙성 온도는 0℃ 다.
온도가 너무 낮으면 미생물이 번식하지 않아 부패할 수 있다.
보통 바람이 잘 통하는 실온에서 참다래를 망에 넣어 벽이나 기타 장소에 보관하면 된다.
다래 숙성을 빨리 시킬려면 사과나 바나나(에틸렌 가스 발생)를 같이 넣어주면 더 빨리 숙성이 된다.
참다래 숙성 보관방법 및 숙성시간
참다래 안이 말랑말랑하면서 맛과 향이 좋게 숙성할려면 약 2주 ~ 4주 정도 걸리단,
참다래 상태를 확인 후 부패한 참다래는 빨리 꺼내준다.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작용, 면역 세포 활성화, 혈관 질환 및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인 참다래 ( 키위 ) 많이 애용하세요.
코엔자임Q10 항산화 플러스 유해 활성산소 제거 에터미비타민 영양제 >> 활성산소제거영양제 염증항생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