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무릎 우슬 뿌리에는 사포닌 , 칼슘이 풍부해 관절 염증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많이 이용된답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40 ~ 50 대 분 중 무릎 연골에 문제 있으신 분들은 가끔 무릎이 시큰 거리기 시작할 겁니다. 무릎 관절에 도움 되는 이유는 관절 염증세포 억제해 주기 때문인데요. 신체 면역력 강화 , 당뇨병으로 몸이 불편하신 분은 우슬 뿌리 추출물을 활용해보세요.
쇠무릎 우슬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시골에 밭 주위나 약간 습한 곳을 가면 우슬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10월 달은 우슬 잎에서 씨앗이 생기기 시작하는 시점입니다. 마른 우슬 잎의 씨앗 끝부분 구조는 옷이나 털에 잘 붙는 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여러 장소로 확산과 번식이 된답니다.
8월 달 쇠무릎 우슬의 파릇 파릇한 사진입니다. 우슬 줄기를 직접보면 불그스럼하게 가운데 마디가 뭉퉁한데 특이 하답니다.
사포닌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영양성분인데요. 우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래 쇠무릎 우슬 뿌리 추출분말 효능 읽어보세요
1 항산화 작용 – 사포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나쁜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2 면역 및 항염증 효과 – 사포닌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력 향상과 관절염 , 독감 등 염증 질환의 치료에 도움됩니다.
3 항암 작용 – 암 세포 성장 억제 와 세포 사멸 유도에 도움됩니다.
4 혈당 조절 – 사포닌 성분이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도움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우슬 뿌리를 채취하는 시기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잎이 다 떨어지면 이 때부터 우슬의 모든 성분이 뿌리로 영양분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늦 가을 이후에 우슬 뿌리를 채취하면 좋은데요 . 겨울을 대비해 영양성분을 모두 뿌리로 영양성분을 보내기 시작하는 . 대략 11월 중순 이후가 좋습니다.
깨끗이 세척 후 잘 말립니다. 우슬 뿌리 한줌 ( 20~30g)을 물 2리터에 넣어 보리차 처럼 끓인 후 목이 마를 때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슬 뿌리 300g 우슬 전초는 약 12,000원 ( 23-10-16 기준 ) 판매되고 있네요. 시간이 나시면 신선한 공기도 마실 겸 가까운 시골 밭 언저리를 찾아가서 우슬 뿌리 채취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추워지면 다시 시작되는 지긋한 관절염 예방 법 >>> 손가락 관절 통증 원인 , 완화 마사지 방법
무릎이 시큰 거릴 때 >>> 우슬 즙 <<< 활용해 보세요.
직접 우슬 차 채취하지 않으셔도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완제품 구경하기 >>> 국산 우슬 300g 통우슬 <<<
우슬 즙을 활용해도
어제부터 얼었던 물이 녹아 수도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사실 그 동안 보일러 5초 점화 후 꺼지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안좋은 음식 6가지 . 거울을 앞에 두고 손가락을 이용하기도 하고 볼펜 또는 면봉,…
제가 경험한 쥐 퇴치법입니다. 단독 주택이라 가끔 밤 12시나 아니면 새벽에 쥐가 거실 천장을 "다~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