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무릎 우슬 뿌리 추출분말 효능 및 끓이는 법

쇠무릎 우슬 뿌리에는 사포닌 , 칼슘이 풍부해 관절 염증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많이 이용된답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40 ~ 50 대 분 중 무릎 연골에 문제 있으신 분들은 가끔 무릎이 시큰 거리기 시작할 겁니다.   무릎 관절에 도움 되는 이유는 관절 염증세포 억제해 주기 때문인데요.  신체 면역력 강화 ,  당뇨병으로 몸이 불편하신 분은 우슬 뿌리 추출물을 활용해보세요. 

쇠무릎 우슬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시골에  밭 주위나 약간 습한 곳을 가면 우슬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10월 달은 우슬 잎에서 씨앗이 생기기 시작하는 시점입니다.  마른 우슬 잎의   씨앗 끝부분 구조는 옷이나 털에 잘 붙는 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여러 장소로 확산과 번식이 된답니다.

8월 달 쇠무릎 우슬의 파릇 파릇한 사진입니다.  우슬 줄기를 직접보면 불그스럼하게 가운데 마디가 뭉퉁한데 특이 하답니다.  

쇠무릎 우슬 효능

사포닌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영양성분인데요.  우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래 쇠무릎 우슬 뿌리 추출분말 효능 읽어보세요

1 항산화 작용  – 사포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나쁜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2 면역 및 항염증 효과 – 사포닌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력 향상과 관절염 , 독감 등 염증 질환의 치료에 도움됩니다.

3 항암 작용 –  암 세포 성장 억제 와 세포 사멸 유도에  도움됩니다. 

4 혈당 조절  – 사포닌 성분이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도움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쇠무릎 우슬 뿌리 채취 시기

우슬 뿌리를 채취하는 시기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잎이 다 떨어지면 이 때부터 우슬의 모든 성분이 뿌리로 영양분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늦 가을 이후에 우슬 뿌리를 채취하면 좋은데요 .  겨울을 대비해 영양성분을 모두 뿌리로 영양성분을 보내기 시작하는 . 대략 11월 중순 이후가  좋습니다. 

 

우슬 뿌리 끓이는 법

깨끗이 세척 후 잘 말립니다. 우슬 뿌리 한줌 ( 20~30g)을  물 2리터에  넣어 보리차 처럼 끓인 후 목이 마를 때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슬 전초 가격

우슬 뿌리 300g 우슬 전초는 약 12,000원 ( 23-10-16 기준 ) 판매되고 있네요. 시간이 나시면 신선한 공기도 마실 겸 가까운 시골 밭 언저리를 찾아가서 우슬 뿌리 채취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추워지면 다시 시작되는 지긋한 관절염 예방 법 >>> 손가락 관절 통증 원인 , 완화 마사지 방법

무릎이 시큰 거릴 때  >>>   우슬 즙  <<<  활용해 보세요.

직접 우슬 차  채취하지 않으셔도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완제품 구경하기 >>> 국산 우슬 300g 통우슬   <<< 

우슬 즙을 활용해도 

유용한 팁

Recent Posts

보일러 5초 점화 후 꺼지는 고장 불량 원인 , 보일러에러코드 03 해결 방법 알아보기

어제부터 얼었던 물이 녹아 수도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사실 그 동안 보일러 5초 점화 후 꺼지는…

12개월 ago

여드름을 유발하는 안 좋은 음식 6가지 , 호르몬성 여드름 민간치료법

여드름을 유발하는 안좋은 음식 6가지 . 거울을 앞에 두고 손가락을 이용하기도 하고 볼펜 또는 면봉,…

12개월 ago

점박이 바나나 효능 영양소 1일 섭취량 , 부작용

바나나 를 간식으로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 2주에 한번 씩은 꼭 바나나를 먹는 것…

1년 ago

안면 신경 마비 구안와사 전조증상 원인 민간 치료방법

가끔 추운 곳이나 야외에서 잠을 잘려고 하면 " 너 그런데서 자면 입 돌아간다" 는 말을…

1년 ago

머리카락 빠질 때 머리 숱 많아지는 음식 ,모발성장 영양소

머리카락 빠질 때 머리 숱 많아지는 음식 ,모발성장 영양소 ,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1년 ago

쥐 퇴치법 , 쥐가 좋아하는 음식과 쥐 끈끈이 활용법

제가 경험한 쥐 퇴치법입니다. 단독 주택이라 가끔 밤 12시나 아니면 새벽에 쥐가  거실 천장을  "다~다~다~~"…

1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