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혈당관리를 위해 가정용 혈당측정기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 고 있습니다. 바쁜 일과로 한번 개봉한 혈당검사지 유효기간 을 별 신경쓰지 않아 유효기간이 지난 걸 뒤 늦게 알고 당장 사용할 혈당검사지가 없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 글로 읽어본신다면 혈당지검사지 유효기간에 대한 확실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을 겁니다.
글루코터치 혈당검사지 유효기간 지난 경우 어떻게 할지 좀 곤란한 경우 당장 사용해야 하는데 조금 당황할 때가 있을 겁니다.
혈당검사지 유효기간 이란 ?
보통 사용하고 있는 당뇨 혈당검사지는 한번 개봉하면 최대한 빨리 사용을 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하루에 몇번 씩 손가락을 찌를 수 도 없는 상황이지요. 보통 혈당검사지 유효기간은 개봉 후 3개월 이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왜 혈당검사지 유효기간이 필요한지 ?
당뇨 혈당시험지는 정확한 당뇨 혈당수치를 측정하기 위해 특정 기간 동안 안정성을 유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유통기한이 지난 혈당시험지는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새로운 혈당검사지를 사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당뇨 혈당검사지 류효기간을 확인해보니 제조일자 , 사용기한 이 훨씬 지난 개인용 면역화학검사지 였더군요.
혹시나 싶어 한번 사용을 했는데 유효기간 지난 당뇨시험지는 에러가 뜨고 혈당 수치가 나오지 않았지요.
혈당검사지 유효기간이 어떻게 확인하는지 . 되는 지 궁금한 모친이 사용하던 것인데 혈당검사지 도 아직 남아 있답니다.
당뇨정상수치 는 몇인가요?
8시 이상 공복 혈당 70~99 ㎎/ℓ 정상 , 공복혈당 장애 100-125 mg/dl . 126 mg/dL 이상이면 당뇨병입니다.
식후 2 시간 이후 140 mg/dL 이하면 정상입니다.
40대 이후 성인은 항상 당뇨 혈당수치를 염두에 두고 식습관 관리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혈관질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혈당검사지 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하고 2 ~ 30도의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냉동 냉장 보관을 하면 혈당검사지 에 묻은 혈당측정용 용액이 변질될 수 있어 상온에서 보관하세요.
예전과 달리 바늘 침을 찌르지 않아도 당뇨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당뇨측정기도 많더군요.
제2형 당뇨병 혈당관리를 위한 혈당검사지 유효기간 안에 사용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철저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혈당 낮추는 운동으로 약을 드시지 않고 당뇨 혈당 관리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혈당 측정 체크 시계 혈당 모니터링 스마트 워치 바로가기
SD체크골드 플러스 혈당검사지 50매 + 채혈침 100개 <<< 확인하기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더 읽어보기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